🔹 씬(Scene)과 노드(Node) 개념
Godot의 핵심 개념은 노드(Node)입니다. Godot에서는 게임의 모든 요소가 노드로 구성됩니다.
📌 씬(Scene) = 여러 개의 노드(Node)로 구성된 하나의 단위
예를 들어, 캐릭터, UI, 배경, 오브젝트 등이 각각 노드이며, 이들을 하나의 씬(Scene)으로 묶어 관리합니다.
✔ 노드(Node)의 주요 종류
- Control : UI 요소(버튼, 텍스트 등)
- Node2D : 2D 게임 요소(스프라이트, 타일맵 등)
- Node3D : 3D 게임 요소(모델, 라이트, 카메라 등)
- RigidBody2D / 3D : 물리 엔진이 적용된 오브젝트
- AudioStreamPlayer : 사운드 재생
🎯 게임을 개발할 때는 씬을 잘 설계하고, 노드를 적절히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🔹 스크립트(Script) - GDScript
Godot은 자체적으로 GDScript라는 언어를 사용합니다. 이는 파이썬과 유사하여 배우기 쉽습니다.
✔ GDScript 예제
extends Node2D func _ready(): print("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!") # 콘솔에 메시지 출력 |
이처럼 간단한 코드로 게임 로직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
🚀 이제 게임 개발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! 다음 챕터에서는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첫 게임을 만들어보는 과정을 진행할 것입니다. 이제 본격적인 게임 개발의 세계로 출발! 🎮
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실습을 진행하며, 게임을 하나씩 만들어가게 됩니다.
다음 챕터에서는 고도 엔진을 활용하여 실제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배워보겠습니다! 🚀
📌 이 책을 따라가면 여러분은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!
✅ 클릭 게임 (점수 시스템)
✅ 2D 플랫폼 게임 (캐릭터 이동, 점프)
✅ 3D 게임 (카메라, 물리 엔진 활용)
✅ 타워 디펜스 게임 (CryptoVerse 프로젝트)
✅ 네트워크 게임 (멀티플레이 적용)
이제 여러분도 게임 개발자가 될 준비가 되셨나요?
다음 챕터에서 실제 프로젝트를 시작해봅시다! 🎮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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